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전세금 배분에 신중해야 한다.

안산의 202 호 할머니가 별세한지 한참되었다.-그 집이 나가게 되면 정산해 드립니다호적상 형제자매가 한분에게 전세금 전체를 일임할수 있게 조치해주세요제가,일일이 형제자매숫자만큼 분배해서 줄수 없으니까요.형제가 세명이라면, 세 사람 각각의 인감에다 한분에게 전부지급해도 차후에어떤 민형사상 책임을 묻지 않는단 조건을 적어 주면 됩니다.


-세 형제중에, 막네가 강원도 사는데 그 녀석은 부모의 상속을 포기했단 법원의 판결문이 있어막네를 제하곤 둘이는 애기가 되니, 해줌 한되나요?-막네가 상속을 포기했다는데 , 그렇다고 해도 한번 오셔셔 포기한단 걸 써 줌 되는데그게 어렵나요?-그 놈은 우리와도 좀 별다른 사람이라 아마도 데려오게 할순 없을거 같아요그판결문 보고서 제하고 줌 되는거아닌가요?


호적상 딱 셋이면 인감첨부하고, 단서 달면 돌려줌 되는데 복잡하게 생겼다.두 사람에게 지급후에, 나중에 나타나서 엉뚱한 애길 한다면 난감하다.


-상속 포기판결문 받았다하는데..과연 그것이 엄마의 전세금도 포기하는 범주에 포함되느냐?관건이다.


명일을,서초동에서 법무사 일을 하는 선배와 대화를 해봐야겠다.선의적으로 해결해준것이 나중엔 내 발목을 잡았던 것이 얼마나 되던가?미묘한 법의 맹점을 이용해 나중에 제 몫을 달라고 할수도 있을수 있다.


정확히 알아보고, 만약에 그 선배가 잘못 안다면 돈을주고라도 변호사와 면담할 필요도 있다.-복잡하면 법원에 공탁 신청해 버리면 된다.과연 그 사안이 그렇게 할수 있는건지...?


돌다리도 두드려 가라했다.모든것은 안정위주로 가야한다.법은,문제가 발생하면 냉엄하다.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온정주의로 가는게 얼마나 위험한 것인가?신중해야 한다.<돈>이 관련되면 사람들은 비정해지고, 형제간의 우애도 변한다그게 현실인 경우 많이 봤었다.신중하자.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992 사랑과 고독, 그리고... 7027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